쏠북 레터

두 번째 소식

안녕하세요, 두 번째 소식으로 찾아온 쏠북레터입니다. 🙌

쏠북에 자료를 업로드하시는 선생님들을 대상으로, 매달 쏠북의 소식과 다양한 꿀팁을 전해드리는 쏠북레터! 오늘은 특별히 쏠북에 새로 생기는 저자별 단독 페이지에 대해 상세하게 전달해 드릴게요.

[1] 선생님만의 자료 모음 페이지가 생성됩니다!💻🔍

[2] 전자책 수익 정산 안내📱

[3] 자료 판매 수익을 높이는 꿀팁🍯

오늘의 가장 중요한 소식입니다.📢 쏠북에서는 이미 영어 내신 자료를 직접 전문적으로 연구하여 제작하시는 저자분들이 많이 모여 계신데요. 이러한 분들을 대상으로, 쏠북 사이트 안에 단독 페이지를 생성해 드릴 예정이에요. 직접 연구를 통해 제작하신 명품 자료신뢰도와 전문성을 더욱 잘 전달하기 위해, 저자별 자료 모음 페이지에 연구소라는 이름을 붙여 보았어요.

저자별 단독 페이지, 연구소가 무엇인지 더욱 궁금하실 여러분에게 연구소에 대해 자세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많은 선생님께서 쏠북에 요청해 주셨던 기능 중 하나는 제작하신 자료를 잘 보이게 모아두고 싶다는 것이었는데요. 쏠북은 이와 관련하여 단순히 검색 기능만 개선하는 것이 아니라 자료 저자분들의 고유한 브랜드가 강화되고 효과적으로 홍보될 수 있는 공간도 함께 마련해 드리기 위해 오랫동안 고민하고 준비했고, 이 연구소가 바로 자료를 모아 한눈에 볼 수 있는 브랜드별 공간이 될 예정입니다. 그렇다면 연구소에서는 어떤 것이 가능해지는지, 지금부터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연구소를 소개합니다!

1. 연구소별 자료의 특징을 담은 홍보 문구와 샘플 미리보기를 통해 브랜드를 더욱 강화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 외부 사이트나 카페/블로그 등의 링크를 추가하여 홍보 효과를 높일 수 있어요.

그 외에도, 자료를 구매하는 분들에게 업로드 일정을 공지할 수 있는 탭과, 자료 구매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Q&A 탭도 살짝 확인해 보세요!

(아래 이미지는 예시로, 추후 실제로 제작되는 연구소 페이지는 예시 이미지와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연구소별 자료를 한눈에 볼 수 있고, 원하는 자료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보유하고 계신 자료 출판사별로 구분되고, 출처교재별/자료유형별/과별로 정리된 전체 라인업을 한눈에 볼 수 있어요.

(아래 이미지는 예시로, 추후 실제로 제작되는 연구소 페이지는 예시 이미지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것만은 꼭 알아주세요.

1. 연구소에서는 자료 라인업이 한눈에 보이게 되므로, 자료 라인업을 최대한 다양하고 풍부하게 갖춰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2. 연구소는 신청을 통해 개설해 드리며, 연구소 개설은 순차적으로 진행됩니다.

3. 쏠북에서는 저자분들의 연구소 개설을 위해 컨셉 도출과 브랜딩뿐만 아니라, 자료 제작까지도 최대한 지원해 드릴 예정입니다.

쏠북 안에 나만의 연구소를 설립하고 싶으신가요? 아래 버튼을 눌러 쏠북_공식 저자채널에서 상담하고 신청해 보세요.

저번 첫 번째 쏠북레터에서는 전자책 입점 서비스가 오픈되었다는 소식을 알려드렸는데요. 그 후 많은 자료가 계속해서 알라딘/노팅/스콘에 업로드되고 있으며, 쏠북뿐만 아니라 전자책 플랫폼에서도 활발하게 판매되어 추가 수익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 전자책 플랫폼의 수익은 쏠북 사이트 내의 판매건과는 별개로, 각 플랫폼의 정책에 따라 익익월에 정산됩니다. 전자책 플랫폼에서 6월에 수익이 발생했다면, 해당 수익은 8월에 정산될 예정이라는 점 안내해 드리니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혹시 아직 전자책 입점 서비스를 신청하지 못하셨나요? 카카오톡 쏠북_공식 저자채널을 통해 문의해 주시면 진행해 드리겠습니다.🙂

1학기가 마무리되고 방학이 기다려지는 시기! 2학기가 시작된 뒤에는 고등 영어Ⅱ가 고등 영어Ⅰ을 대체할 예정이므로, 1학기에 많이 판매된 고등 영어Ⅰ의 출판사를 미리 확인해 두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2023년 6월에는 어떤 교과서와 참고서를 기반으로 한 자료가 많이 판매되었을까요? 2023년 6월의 교과서 및 부교재 TOP 5를 공개합니다!

지난달과 거의 비슷하면서도 약간 달라진 순위가 흥미로운데요. 2023년 5월의 출처교재 순위도 궁금하시다면 쏠북레터 첫 번째 소식에서 확인해 보세요!

쏠북레터 두 번째 소식은 어떠셨나요?

아래의 버튼을 통해 쏠북과 쏠북레터에 간편하게 답장을 보낼 수 있어요.

짧은 인삿말이나 개선했으면 좋을 만한 것, 추가 제안 등 어떤 것이라도 좋습니다.

쏠북레터 에디터와 쏠북의 관련 담당자들이 함께 읽고, 최대한 반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