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쏠톡입니다!
어느덧 2학기 기말고사를 앞두고 있습니다. 이미 시험이 시작된 학교들도 있을 텐데요, 네 번의 내신 대비 기간을 쉼 없이 달려오신 모든 선생님들께 미리 인사드립니다!
선생님들 정말 고생 많으셨어요 🙇🏻
오늘의 쏠톡은!
기말고사가 끝난 직후, 더 이상 나갈 수업 진도도 없고 급하게 무언가 대비해야 할 것도 없는 바로 이 애매한 시기에는 무엇을 하면 좋을까? 고민하고 계시는 선생님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사실 우리 학생들은 1년 내내 내신시험과 모의고사 준비를 준비하느라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는 영어를 학습할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것이 사실입니다. 이번 기회에 리스닝과 스피킹 실력을 향상시키면서 생활영어까지 배울 수 있는! 특별한 섀도잉 수업을 진행해 보세요!
📍 Shadowing : 따라 하기
섀도잉이란 영어 콘텐츠를 시청하며 대사를 앵무새처럼 따라 하는 학습법입니다. 리스닝과 스피킹 실력을 함께 향상시키기에 효과적이고, 어떤 콘텐츠를 선택하는가에 따라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하기도 쉽다는 점에서 아주 매력적인 학습법입니다. BTS의 멤버 중 가장 뛰어난 영어실력을 보유하고 있는 RM이 엘런 쇼를 통해 소개한 이후 ‘RM 영어 학습법’으로도 유명해요!
섀도잉 학습에는 시트콤 장르의 콘텐츠가 많이 사용되는데요, 일상적인 내용을 많이 담고 있는 만큼 생활에 사용되는 표현들을 익히기 쉽기 때문입니다. 또한 러닝타임이 회차당 20분 정도로 짧기 때문에 영상을 본 뒤에 남는 시간 동안 수업을 진행하기에도 좋습니다. 매 회차가 서로 다른 에피소드 형식으로 진행된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모든 회차를 이어서 보지 않아도 충분히 내용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이죠 😆 그렇다면 지금부터 섀도잉 학습에 적합한 시트콤, 어떤 게 있는지 소개해 드릴게요!
🔎 "Friends"에 나오는 표현 미리 보기
‘Friends’는 1994년부터 2004년까지 10개의 시즌에 걸쳐 방영된 시트콤으로 뉴욕에 사는 6명의 청춘들의 일상 이야기를 담고 있는 작품이에요. 오늘 소개해 드리는 시트콤 중 가장 오래된 시트콤이지만 아직까지도 영어 회화 학습용 드라마 하면 가장 먼저 ‘Friends’를 떠올릴 정도로 꾸준한 인기를 자랑합니다. ‘Friends’는 6명의 친구들끼리의 대화가 주를 이루는 만큼 친구들과의 대화 중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생활 표현들을 섀도잉 할 수 있어요!
🔎 "Modern family"에 나오는 표현 미리 보기
‘Modern family’는 2009년부터 2020년까지 11개의 시즌에 걸쳐 방영된 시트콤으로 비교적 최근까지 방영된 작품인데요, 다채로운 매력을 가진 인물들이 한 가족이 되어 벌어지는 사건을 통해 서로의 세대적, 문화적, 사회적 차이를 극복하는 따뜻하고 유쾌한 스토리를 담고 있습니다. ‘Modern family’에는 다양한 가족이 등장하기 때문에 여러 세대에서 쓰일 수 있는 다양한 생활 표현들을 섀도잉할 수 있어요.
🔎 "How i met your mother"에 나오는 표현 미리 보기
‘How i met your mother’은 2005년부터 2014년까지 9개의 시즌에 걸쳐 방영된 시트콤으로 2030년, 주인공인 테드가 자녀들에게 자신이 아내와 어떻게 만나게 되었는지 이야기해 주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진실한 사랑을 찾는 주인공 테드와 그의 주변 인물들이 삶을 살아가며 겪는 다양한 상황들을 통해 영어 공부에 도움이 되는 여러 표현들을 섀도잉 할 수 있어요.
세 작품 모두 사랑, 우정, 일상, 가족 등 다양한 주제와 관련된 구어적 표현을 섀도잉하기 좋은 작품으로 재미와 감동 두 가지를 모두 느낄 수 있는 시트콤입니다! 시험 직후, 어떤 수업을 진행하면 좋을지 고민 중이시라면 쏠톡이 알려드린 미드 섀도잉을 통해 즐겁고 특별한 수업을 진행해보세요 :)
다음 주, 쏠톡은 더 좋은 콘텐츠와 함께 돌아오겠습니다!